는 내실 있고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는 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내실 있고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눔을 실천합니다.
사업장 별로는 ''을 구성, 전 임직원이 연 1회 이상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2년 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기부하고, 이 기부금에 비례해 회사가 지원하는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밝은 세상 만들기 기금'을 조성,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투명한 기부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사랑과 미래를 나눕니다.
36.5도 온정을 나누는 우리는 친구입니다.
는 전 임직원이 1년 1회 이상 자원봉사를 실천한다는 계획 아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시설 등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업장 인근 생태보존활동(금강 주변 외래종 제거, 노고산 꽃나무 심기 등) 및 지역 내 아동센터 지원
(천방지축 밴드단 운영, 심리치료, 친환경 빈백 제작)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양시설, 장애인거주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등과 자매결연을 통하여 수시로 후원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가족같은 정을 나누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밝은 세상 만들기 기금은 친구처럼 듬직한 의 사랑의 기금입니다.
밝은 세상 만들기 기금
소외 이웃, 환경, 비영리단체(사회복지기관)을 지원합니다.
선진 모금제도, 매칭 그랜트 : '밝은세상만들기' 기금은 의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자발적인 절차에 의해 매월 급여의 일정액을 공제하여 기부하는 후원금, 그리고 직원들의 후원금에 비례하여 회사가 지원하는 추가 후원금으로 만들어지는 선진 모금 방법입니다.
그 동안 각 계열사별로 부분적인 기금모금 행사가 있었던 것을 2002년 부터 전사(全社)차원으로 확대하여 직원들의 참여를 격려하였고 그 결과, 시행 첫 해 90%가 넘는 높은 참여율과 함께 월 1억 원이 넘는 많은 기금이 모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2004년도부터는 회사에서 매칭 기부하는 비율을 100%에서 150%로 확대함으로써 더욱 많은 기금을 모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하여 이루어진 '밝은세상만들기 기금'은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 환경, 문화발전 및 임직원들이 자원봉사활동을 나가는 비영리단체(사회복지기관)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 임직원은 1년 1회 이상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 첨단소재 제품 친환경 빈백 의자 지원
부강면 – 폐파렛트를 재활용한 화분 제작/설치
충남동부보훈지청
대한적십자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외래종(가시박 등) 제거, 꽃나무 심기, 쓰레기 줍기 등
묘비 닦기, 태극기 꽂기, 정화 활동 등
외래종(큰입배스, 돼지풀 등)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