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홍보센터 | 한화첨단소재
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기업홍보 2019.02.11

[신입사원 해외연수 4기 졸업식] 행사 진행

한화첨단소재(대표 이선석) 11, 세종본사 대회의실에서 『신입사원 해외연수 4기 졸업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4기 과정에 참여했던 신입사원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한화첨단소재는 신입사원 조기 전력화 및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해외법인에서 근무할 수 있는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시행 중에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과 팀장을 비롯해 독일, 체코 및 멕시코 법인에서 연수 과정을 마치고 돌아온 해외연수 4기 신입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 해외연수 4기 프로그램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해외 연수를 통해 느낀 소감발표 및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개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를 통해 생산, 지원, 개발 등 개인별 업무 분야와 연계해 해외 연수기간 동안 해외법인에서 체험하고 습득한 업무 노하우와 실제 현업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는 한편, 참석한 경영진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한화첨단소재가 시행 중인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2015년 하반기 수시채용 신입사원 이후 모든 입사 1년 이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며, 미국, 유럽, 중국, 멕시코 등 8개 해외법인에서 6개월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상자들은 연수 전 5개월간 회계, 공통직무 등 기초직무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되며, 개인별 수행할 해외 연수 계획서를 제출한다.


연수기간 동안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해외법인 업무 실습, 해외 문화 체험, 어학 학습 등의 과정이 진행되며, 연수 대상자들에게는 어학 교육비, 문화 체험비, 의료비 등이 지원된다.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시행 이후 이번에 졸업식을 진행한 4기까지 총 40명의 신입사원이 해외연수 프로그램 과정을 마쳤으며, 11일에 5기 신입사원 3명이 연수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출국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앞줄 가운데)와 주요 임원을 비롯한 『신입사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4기 참가자들이 졸업식 행사 후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