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회공헌 2018.04.05

[2018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 진행

한화첨단소재(대표 이선석)가 세종 및 음성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온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은 한화첨단소재만의 특화된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미래 성장 동력인 아이들에게 다양한 친환경 과학실험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 현상에 대한 개념 이해와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는 한편, 에너지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세종시 소재 2개 초등학교(연양초등학교, 나래초등학교) 및 음성 소재 1초등학교(용천초등학교)와 협약을 맺고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11월말까지 약 8개월간 정규 교육과정으로 편성해 진행한다.

 

과학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친환경 분야 기초과학 실험 및 체험활동을 비롯해 과학 현상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12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게 된다.

 

특히, 한화첨단소재는 아이들과 미래, 사이언스팀 교육사업부, 과천 과학관 등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친환경 워크북을 제작해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5일 연양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 협약식에 참석한 한화첨단소재 김종남 세종사업장장은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 현상에 대한 개념이해 뿐만 아니라, 창의적 사고력과 합리적 판단력을 제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한화첨단소재 김종남 세종사업장장(왼쪽 끝)과 연양초등학교 엄창섭 교장(왼쪽에서 세 번 째), 아이들과 미래 정준용 팀장5일 세종시 연양초등학교에서 진행된 2018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